![]() 서귀포시 해양수산과 주무관 이누리 |
이는 모든 상황에 있어 공정함과 올바른 판단을 유지하며, 어떠한 유혹이나 개인적인 감정에 사로잡히지 않고 청렴한 자세로 일해야 한다는 당부의 메시지다. 청렴이란, 성품과 행실이 높아 탐욕이 없으며, 투명하고 곧은 마음가짐으로 국민을 대하는 자세를 의미한다.
최근 사회 곳곳에서 부정부패나 비리로 인한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 하락 사례가 끊이지 않고 보도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은 우리에게 공직자로서 더욱더 청렴의 자세를 견지해야 할 필요성을 절실하게 일깨워준다.
나 역시 업무를 처리하는 모든 순간, 사소한 이익이나 감정에 흔들리지 않고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정무사의 가치가 머릿속에 깊이 새겨진 지금, 나는 매일의 업무 속에서 이 정신을 실천하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 다양한 업무 환경과 예기치 못한 상황 속에서도, 나는 청렴의 원칙을 기반으로 모든 결정을 내리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투명한 행정을 펼치고자 한다. 조직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자신부터 모범을 보이며 공정무사의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다. 내가 속한 공직사회가 이상적인 청렴 문화를 형성할 때, 국민과의 신뢰도 자연스레 회복되어 사회 전반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 믿는다.
나의 작은 실천이 모여 어느새 국민들이 신뢰하는 밝고 정의로운 공직 문화의 씨앗이 될 것이라는 희망을 품으며, 앞으로도 언제나 공정무사의 가치를 체화하는 든든한 공직자가 되도록 정진할 것이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