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숲도서관, 성인 인문 독서토론 프로그램 ‘책길살롱’ 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문화의숲도서관, 성인 인문 독서토론 프로그램 ‘책길살롱’ 참여자 모집

깊이 있는 독서와 열린 토론으로 지적 성장과 공동체 형성 도모

문화의숲도서관, 성인 인문 독서토론 프로그램 ‘책길살롱’ 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문화의숲도서관은 지적 성장을 추구하고 건전한 독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오는 10월부터 성인 대상 인문 독서 토론 프로그램 ‘책길살롱’을 운영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문 독서 토론은 깊이 있는 독서와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참여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지역 사회 내에 활발하고 건전한 지적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책길살롱’은 10월 10일(금)부터 12월 12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10시~12시 2시간 동안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책을 사랑하고 지적 성장을 희망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문 텍스트를 기반으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고, 참여자의 생각과 경험을 교환하는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독서 모임을 넘어, 지역 사회 내에서 지속 가능한 지성 공동체를 구축하고 문화적 자생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문학적 소통의 과정을 통해 참여자가 자신을 성찰하고 나아가 공동체적 가치를 재발견하는 소중한 경험을 함으로써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여 신청 및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숲도서관 (062-654-43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