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승세 광산구청장 출마예정자, 저서 「다시 노무현 바보 차승세」 2월 7일 출판기념회 개최 |
『다시 노무현, 바보 차승세』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 철학을 회고가 아닌 오늘의 기준으로 재해석한 책이다. 저자는 ‘원칙과 상식’, ‘설명 가능한 결정’, ‘사람을 포기하지 않는 정치’라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광주노무현재단 활동과 지방정부·중앙정치 현장에서의 경험을 차분히 풀어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저자가 걸어온 여정과 책의 주요 메시지를 시민들과 나누는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축하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키즈존을 운영해 가족 단위 시민들도 함께할 수 있는 출판기념회로 기획됐다.
차승세 광산구청장 출마예정자는 “이번 출판기념회는 민주주의와 시민의 역할을 고민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정치를 맡기는 대상이 아니라 함께 감당해야 할 문제로 바라보는 책의 취지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박균택·정준호 국회의원,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 김삼호 광주노무현재단 상임대표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2026.02.06 (금) 0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