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암대학교 치위생과, 광양 진로진학박람회에서 전문성 갖춘 체험 부스로 주목 |
이번 박람회는 전라남도 광양교육지원청이 주최하여, 첫날인 수요일에는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둘째 날인 목요일에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과 상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큐스캔(Q-scan)을 활용한 구강위생 진단 ▲올바른 칫솔질 교육 ▲위상차 현미경을 통한 세균 관찰 체험 등 전공 특성을 살린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미지를 제공했다. 또한 목요일에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치위생과 전공 안내 및 입학 전형 상담, 학과별 진로 정보 제공 등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체험 부스는 청암대 치위생과 재학생들이 직접 운영하여 참가 학생들과의 눈높이를 맞춘 소통으로 호응을 얻었고, 실제 임상에서 사용하는 장비를 활용한 시연을 통해 현장감 있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청암대학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치과위생사라는 직업과 보건의료 분야 전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치위생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청암대학교 치위생과는 2005년에 개설되어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차별화된 전문 교육을 통해 수많은 치과위생사를 배출해 왔다.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을 비롯한 전국의 임상 현장과 치위생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2024년도 제52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졸업생 전원이 100% 합격을 하는 값진 성과를 이루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