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안양중학교, 수협은행과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검색 입력폼
 
교육

장흥안양중학교, 수협은행과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수협은행과 연계한 참여형 수업으로 금융 이해도 향상

장흥안양중학교, 수협은행과 맞춤형 금융교육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장흥안양중학교는 7월 10일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h수협은행과 연계한 금융교육을 운영해, 학생들이 실생활에 기반한 금융 지식을 배우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1사1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기부터 합리적인 경제 습관과 기초 금융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론과 실습을 연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업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1교시에는 저축과 투자, 은행의 기본 역할 등 기초 금융 개념에 대한 이론적 설명이 이어졌고, 2교시에는 주식시장 구조를 반영한 보드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투자 의사결정을 체험해보는 활동이 펼쳐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경제 흐름을 스스로 판단하고, 투자 결과를 바탕으로 토론하며 합리적인 의사결정력을 키웠다.

특히, 수업 말미에 진행된 Q&A 시간에서는 학생들이 Sh수협은행 사내 전문 강사에게 금융 관련 진로, 올바른 투자 습관, 금융기관의 역할 등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강사는 전문성과 친근함을 바탕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는 설명을 제공해 교육 몰입도를 높였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과서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경제 관련 지식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Sh수협은행을 비롯한 금융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웠다.

장흥안양중학교는 앞으로도 진로 교육과 사회과 교육을 융합해 실생활 중심의 금융·경제 교육을 확대하고, 디지털 금융, 소비자 권리, 미디어 속 금융 정보 읽기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경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백형표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참여형 수업을 통해 금융 개념을 훨씬 쉽고 현실감 있게 받아들였다”며 “작은 학교이기에 가능한 밀도 높은 교육을 계속 확장해, 학생 한 명 한 명의 진로와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