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교육지원청, 2025 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 오프라인 운영 |
이번「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는 도서 지역 특성상 전체 일자를 맞춰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기에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들로 검사지를 보내고, 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결과지를 다시 학교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지원하였다.
「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는 중1 ~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스타일, 직업 흥미도, 적성에 맞는 직업계열 등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사로 진로․진학에 관심도가 높은 완도 학부모님들의 요구와 특히 신규 교사들이 많은 완도 지역에 진로․진학 상담 자료로 제공될 수 있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지원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유진(완도보길중3)은“진로에 대해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검사를 통해 나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선생님들과 진학 상담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하였다.
또한, 김지은(완도보길중 교사)은 “신규 교사들이 진학 상담을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되며, 학부모님들께도 더욱 세세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진로․진학은 중학교 생활에 있어 가장 진지하고 고민되는 부분일 것이며, 이런 고민들을 지원해줄 수 있는 방안은 실제적인 상담 자료를 제공해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이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완도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