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2025 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 오프라인 운영

관내 중학생들의 맞춤형 진로 탐색 설계를 위한 종합진로검사 오프라인 지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7월 17일(목) 15:23
완도교육지원청, 2025 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 오프라인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 7월부터 관내 중학생 및 담임교사, 학부모들을 위한 2025.「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를 오프라인 형식으로 신청을 받아 지원하였다.

이번「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는 도서 지역 특성상 전체 일자를 맞춰서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기에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들로 검사지를 보내고, 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결과지를 다시 학교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지원하였다.

「학생맞춤 종합진로검사」는 중1 ~ 중3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 스타일, 직업 흥미도, 적성에 맞는 직업계열 등을 알아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사로 진로․진학에 관심도가 높은 완도 학부모님들의 요구와 특히 신규 교사들이 많은 완도 지역에 진로․진학 상담 자료로 제공될 수 있기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지원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유진(완도보길중3)은“진로에 대해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검사를 통해 나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선생님들과 진학 상담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하였다.

또한, 김지은(완도보길중 교사)은 “신규 교사들이 진학 상담을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생각되며, 학부모님들께도 더욱 세세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영)은“진로․진학은 중학교 생활에 있어 가장 진지하고 고민되는 부분일 것이며, 이런 고민들을 지원해줄 수 있는 방안은 실제적인 상담 자료를 제공해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이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완도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6705270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05: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