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2025년 제 1회 전남권역 집중지원기관 상담원 역량강화교육 진행 사진. |
이번 집중지원기관 상담원 역량강화교육에는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소속 종사자 24명이 참석하였고, 상담원 사례 개입의 효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 교육 △ 가족중심실천 ‘가족팀회의’ 시연 교육이 이루어졌다.
전남권역 집중지원기관은 권역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사례관리 전문서비스 역량 강화 체계를 마련하고, 기관별 서비스 적용 수준의 격차를 해소하고 서비스 역량 평준화 도모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전남권역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어 뜻깊다.”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가족의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시간이 아동 보호를 위한 정보와 기술을 현장에서 활용하는 데 있어 상담원 여러분께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