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2026년 ‘스윗광주여행’ 참가자 모집 |
본 프로그램의 중심 활동은 예술·문화여행이다. 예술과 문화를 매개로 광주를 깊이 경험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관람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관람 ▲공예 체험 ▲충장로 골목 여행 ▲양림동 역사문화마을(펭귄마을) 탐방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지역 문화자원을 직접 보고 체험한다. 이러한 활동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의성과 감수성을 확장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5.18 역사탐방도 프로그램의 큰 축을 이룬다. ▲민주화운동기록관 ▲전일빌딩245 ▲5·18자유공원 ▲국립5·18민주묘지 등을 직접 방문해 전문 해설을 듣고, 미션 수행을 통해 현장을 체험한다. 이를 통해 광주의 아픈 역사 속에서 피어난 희망과 민주주의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 시간에는 선택 프로그램으로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빛고을천문대 프로그램’을 활용한 별자리 해설 및 천체 관측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참가자 간 자연스럽게 관계를 맺고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정서적 교류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또래 간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충장로 자유여행을 통해 광주의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알게 되어 좋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전시를 보며 작품을 이해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여행 곳곳에서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의미 있었고,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양림동 여행을 통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윗광주여행’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 문의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062-373-0944)으로 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12 (월) 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