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겨울철 주거취약시설 화재예방 강화 활동
검색 입력폼
 
사회

광양소방서, 겨울철 주거취약시설 화재예방 강화 활동

광양소방서, 겨울철 주거취약시설 화재예방 강화 활동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양소방서(서장 김옥연)는 겨울철을 맞아 진월면 이정마을 가구를 대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시설 보급, 안전 점검 및 화재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거취약시설 화재예방 강화활동 현재 광양소방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겨울철 화재예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광양소방서장, 광양소방서 예방홍보팀과 광양시 진월면 여성의용소방대가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진월면 이정마을 장애인, 독거노인 등 화재에 취약한가구를 직접 방문해 화재 예방 활동을 펼쳤다.

현장에서는 △트래킹클리너 활용 전기시설 먼지청소 △미끄럼방지 발판 설치 △노후가스타이머 교체 및 설치 △단독경보형감지기 및 소화기 보급 △생필품(휴지, 두유 등)보급 등의 활동이 진행 되었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 응급처치법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김옥연 광양소방서장은 “이번 주거취약시설 화재예방 강화활동은 단순한 화재예방 활동을 넘어, 지역 주민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광양 전역의 화재 취약 가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