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훈복지문화대학 광주캠퍼스, 2025학년도 졸업식 및 결혼앨범 전달식 성료 |
이번 행사는 상이군경회 광주시지부가 주관하고 광주지방보훈청이 후원한 가운데, 졸업생들의 학업 성취를 기념하고, 부부 국가유공자들의 오랜 헌신과 사랑을 다시 되새기는 리마인드 웨딩이 함께 진행되어 큰 감동을 자아냈다.
김석기 청장은 축사를 통해 “끊임없는 배움의 열정으로 졸업이라는 값진 결실을 이루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또한 오랜 세월 동행해오신 부부 국가유공자들께서 리마인드 웨딩을 통해 다시 사랑을 약속하는 모습은 매우 뜻깊고 감동적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광주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의 자긍심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훈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리마인드 웨딩은 광주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 문소희 교수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메이크업과 헤어, 촬영을 지원하고 부부들에게 결혼앨범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 이삼용 광주보훈병원장, 김덕남 전 상이군경회 중앙회장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여 졸업생과 부부 유공자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졸업식과 기념행사를 넘어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 보훈문화 확산을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광주지방보훈청은 앞으로도 보훈복지문화대학과 협력하여, 국가유공자의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및 복지서비스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