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목포혜인여자중학교 아동권리옹호·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사회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목포혜인여자중학교 아동권리옹호·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아동권리 옹호 기반 마련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업무 협약식’ 진행사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임광묵)은 지역사회 내 아동의 권리 옹호와 증진을 위해 교육기관 ‘목포혜인여자중학교’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수)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임광묵 지부장, 목포혜인여자중학교 나윤성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아동 권리 옹호와 증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나아가 지역사회 모든 아동이 존중받으며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임광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의 권리 옹호와 증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든 아동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윤성 목포혜인여자중학교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가진 권리와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마련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한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