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제주권역 법인 산하시설 직원 교육 성료
검색 입력폼
 
사회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제주권역 법인 산하시설 직원 교육 성료

지장협 비전 공유와 실무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현수)은 14일(수), 복지관 다목적실에서 ‘2025년 제주권역 법인 산하 시설 직원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주최로 법인과 산하 시설 간의 유대 강화를 도모하고, 직원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지체장애인협회 직원을 포함해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홍현근 사무총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이해 ▲장애인 당사자주의의 이해 ▲ 실무형 리더의 자세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의 자격을 주제로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기영남 정책시설국장은 ▲지장협과 우리나라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시설 운영의 당위성 ▲시설 지원부의 역할에 대해 정책적 관점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마지막 강의는 링크제주 김경민 대표이사가 ChatGpt 활용 SNS 마케팅 전략 및 기획 문서 작성법을 주제로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고현수 관장은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조직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성장과 연대를 위한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