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대학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SCNU_Free_WiFi’ 서비스 2학기부터 시작
초연결사회 대비 대학 정보인프라 공유로 정주 여건 강화

순천대학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개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2학기부터 대학 캠퍼스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는 ‘SCNU_Free_WiFi’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는 글로컬대학30 ‘벽 허물기’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지역민 등 캠퍼스에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대학 정보인프라를 공유·개방하여 학내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 공동 연구·교육 활동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원활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순천대는 준비 기간을 거쳐 대학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지난달 27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공공와이파이는 학내 모든 건물에서 이용 가능하며,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국립순천대 심현 정보전산원장은 “와이파이 서비스는 다양한 IT 기기 보급에 따라 기본적으로 지원되어야 하는 서비스로, 기존 대학 구성원에게만 제한되어 있던 것을 글로컬 혁신에 발맞춰 지·산·학 협력체제 구축과 다양한 교류 활동 지원을 위해 개방하기로 결정하였다.”라며, “향후 대학 정보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개선하여 더욱 향상된 서비스로 초연결사회를 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