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202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2025 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발굴해 주는 상이다.
문상필 부대변인은 지난 6·7대 시 의원을 역임하면서 입법 활동 등을 통해 사회지역사회 통합과 사회적경제 제도화를 선도 했으며, 현재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으로서 사회공헌은 물론 국제적 위상 제고에 크게 이바지 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문 부대변인은 광주 공동체 상임고문으로 매년 해외 봉사를 통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 필리핀과 교류 활성화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그리고 광주정신을 알리고 노력하는 등 활발한 공동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상필 부대변인은 “많은 시민이 성원해 주셔서 큰 상을 수상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실천으로 광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전남 장흥 출신인 문 부대변인은 제6·7대 광주시 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민주당 부대변인,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 사단법인 광주 공동체 상임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년 광주 북구청장 선거 출마를 준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