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서부보훈지청, 목포시의료원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현판 수여식 개최 |
이날 행사에는 최형호 목포시의료원장을 비롯한 의료진과 김남용 전남서부보훈지청장, 전성복 목포시 보훈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보훈부 장관 인증서 수여와 인증 현판 제막 등이 진행되었다.
국가보훈부가 지정하는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적정한 진료를 제공하고 의료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2021년부터 2년 주기로 시행되고 있다.
올해 제3기 우수 보훈위탁병원은 전국 588개 보훈위탁병원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와 적정 진료, 예우시책 참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0개 의료기관이 선정되었는데,
목포시의료원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헌신적인 의료서비스와 예우시책 참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전남서부보훈지청 관내 위탁병원 중 최초이자 종합병원급에서는 광주・전남・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기간은 2년으로,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를 2년간 면제하고, 보훈위탁병원 재지정 시 우선 고려,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기관 국가보훈부 홈페이지 공개 및 대국민 홍보 혜택 등을 제공한다.
김남용 지청장은 “급속한 고령화 추세에 계시는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이 자택 근처에서 편리하게 양질의 보훈 의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보훈위탁병원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목포시의료원은 지난 1990년부터 35년간 관내 대표적인 보훈위탁병원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전남서부 지역 내 보훈의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