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의용소방대연합회, 「제6회 순천시 안전문화대상」단체부문 최우수상 수상 |
‘순천시 안전문화대상’은 순천시가 매년 안전관리 및 재난예방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시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역사회 안전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의용소방대연합회가 화재와 각종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취약계층 대상 안전 점검, 재난 발생 시 현장 지원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특히 사고 발생 이전 단계부터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시민 참여형 안전활동을 확대하는 등 안전사고 저감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이 선정에 반영됐다.
순천시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소 화재 예방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지역 안전 취약지 순찰, 재난 발생 시 소방활동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 파트너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기정 순천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현장 중심의 봉사와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이번 수상은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모든 의용소방대원들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고 행복한 안전도시 순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