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우리 가족 행복 백일장 ·그림 대회’프로그램 진행사진” |
이번 프로그램은 작품 활동을 통해 가족이 함께한 경험을 되돌아보고 소중한 순간을 글, 그림, 편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가족구성원들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25년 방문 똑똑! 마음 톡톡!’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학대 피해 아동 12가정이 함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저녁 만찬과 ‘우리 가족 행복 백일장·그림대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가족들은 호텔에서 음식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유대감을 쌓았으며, 백일장·그림대회에서는 서로의 긍정적인 순간과 마음을 글과 그림 등으로 표현하며 이해와 교류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작품을 공유하고 시상과 경품 전달까지 진행하며 가족들은 성취감과 즐거움을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가족들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며, 가족이 함께한 경험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소통으로 오래 남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98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