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연향중학교, 스마트교육지원단과 함께하는 선생님 수업능력신장 UP 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순천연향중학교, 스마트교육지원단과 함께하는 선생님 수업능력신장 UP 연수 실시

AI와 함께하는 수업혁신, 교사들의 배움의 열기로 가득한 시간

순천연향중학교, 스마트교육지원단과 함께하는 선생님 수업능력신장 UP 연수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연향중학교(교장 진수환)는 2025년 10월 13일(월) 학교 AI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스마트교육지원단과 함께하는 「연향중 선생님들의 수업능력신장 UP!」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도사초등학교 양재호 교사가 강사로 참여하여, 수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에듀테크 도구와 디지털 교수학습 활용법을 중심으로 실습형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는 ▲미리캔버스와 캔바 비교 활용법, ▲전남형 인공지능 학습플랫폼 소개, ▲전남메타스쿨 기능 및 수업 적용 사례, ▲패들릿(Padlet)과 줌잇(ZoomIt) 등 수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디지털 도구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교사들은 실제 수업 상황을 가정해 직접 도구를 다뤄보며, 디지털 기반 학생참여형 수업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이○○ 교사는 “학교에 1인 1태블릿이 보급되었지만, 에듀테크 활용수업을 적극적으로 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이 주도하는 디지털 기반 수업을 실천해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다른 교사들도 “학교로 찾아와주는 연수라 부담이 적고,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어 좋았다.”, “짧았지만 알찬 시간이었으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AI 시대에 발맞춰 교사들의 에듀테크 활용 역량과 스마트기기 기반 수업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수업이 살아야 아이들이 살아난다’는 신념 아래, 연향중 교사들은 교사의 질이 수업의 질을 결정한다는 마음으로 진지하고 열정적으로 연수에 참여하였다.

진수환 교장은 “교사들의 성장이 곧 학생의 성장입니다. 앞으로도 교사들이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연수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