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우리 가족 안전 플러스 키트 제작 및 배포
검색 입력폼
 
사회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우리 가족 안전 플러스 키트 제작 및 배포

아동학대 예방·조기개입 지원사업 ‘세이프 스타트’대상 가정에 안전 키트 전달
좋은이웃후원회 ‘굿드림’과 목포혜인여자중학교 후원금을 통해 키트 제작

(사진제공=‘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우리 가족 안전 플러스 키트 제작 및 배포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아동학대 예방·조기개입 지원사업 ‘세이프 스타트’에 참여하는 20가정을 대상으로‘우리 가족 안전 플러스 키트’를 제작 및 배포될 예정이며, 이번 키트는 좋은이웃후원회 ‘굿드림’과 목포혜인여자중학교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고 23일(화) 밝혔다.

해당 키트는 구급약품과 상비약, 가정용 소화기, 호신용 호루라기, 체온계 등 가정에서 꼭 필요한 안전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가정 내 아동과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우리 가족 안전 플러스 키트’를 통해 가정 내 아동과 가족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98년 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군, 영암군, 신안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