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3일(수),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임광묵)는 목포시에 위치한 유디치과의원 목포점(원장 송지우)에서 좋은이웃후원회 위촉식 진행사진 |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좋은이웃후원회 ‘굿드림’는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와 함께 아동의 인권을 존중하며,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연간 일정 금액 이상을 정기 후원 및 일시 납부하는 개인 후원자의 자발적 모임이다. ‘굿드림’으로 위촉된 송진우 위원은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의 방향 및 사업에 대해 후원, 참여, 자문, 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후원 네트워크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송진우 위원은 "다양한 의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좋은이웃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아이들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임광묵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장은 “2025년도에는 좋은이웃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하여, 학대 피해 아동과 위기가정이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더욱 견고히 다져나가겠다.”며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