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도두동주민센터 강지연 |
도두동주민자치센터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주민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운영하며 ‘작지만 확실한 변화’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운영한 특화프로그램인 ‘손끝에서 시작하는 탄소중립’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는 등 주민 밀착형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 하반기에는 더욱 폭넓은 세대와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고령층을 위한 ‘실버행복체조교실’은 어르신의 접근성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3개 마을 경로당에서 운영되며, ‘디지털 초보 탈출 교실’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실전 중심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일일강좌’도 수시 개설될 예정이다.
도두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오는 8월 25일까지이며, 사이버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일일강좌’는 별도 일정에 따라 수시로 사이버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이 배우고 성장하며 나아가 지역을 변화시키는 공간이다.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도두동주민자치센터 발전의 첫 걸음이 될 것이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