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는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진행. 사진은 ‘업무협약 진행’ |
이번 협약으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 아동·청소년 안전망 구축 및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 아동·청소년 권리 보호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사업 ▲ 학대 피해 아동·청소년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사업 등 곡성군 내 아동보호체계 구축을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복지 증진과 권익 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정재훈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아동의 권리 보장과 전인적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통합적인 지원 체계 마련이 중요하다”며,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곡성군, 담양군, 보성군, 화순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