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제주문학관이 처음 선보이는 이 프로그램은 문학 창작과 읽기 교육을 연계해 도민들이 문학 소양을 깊이 있게 쌓고, 독서 토론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국내외 문학도서를 읽고 토론하며 책을 매개로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은 입문(1기)과 심화(2기) 과정으로 나뉘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3~5시 총 10회에 걸쳐 제주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0명 내외를 모집하며, 기수별 참여자는 변경 없이 운영된다. 교육은 ▲작가론 강의 ▲필사 ▲낭독 ▲토론 ▲짧은 서평 쓰기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일(금)부터 제주문학관 누리집(www.jeju.go.kr/liter)에서 받는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제주문학관(☎064-710-3482)으로 하면 된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정보는 제주문학관 누리집(홈페이지) 교육·프로그램 안내 메뉴 또는 제주문학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jeju_li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일순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이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문학과 연결해 말할 수 있는 공유의 장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도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2.06 (금) 07: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