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복합리조트, 제주지역 복지지원 특장차량 전달식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 드림타워복합리조트, 제주지역 복지지원 특장차량 전달식 개최

사회복지시설·현장에 무상 이용 지원… 제주드림타워, 민관 협력 사회공헌 실천

제주 드림타워복합리조트, 제주지역 복지지원 특장차량 전달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가 도서지역과 취약계층 복지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특장차량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상생에 나섰다.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는 1월 5일(월) 오전 11시, 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서 차량 전달식을 개최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과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복지용 카니발 특장차량 1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교통 인프라가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제주는 휠체어 이용 장애인과 노약자가 병원, 복지시설, 문화시설 등에 접근하는 데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어, 휠체어 리프트 차량이 필수적인 복지 기반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제주사회복지협의회는 이번에 전달된 카니발 특장차량을 활용해 차량 지원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각종 복지 현장에 무상으로 대여하여 이동 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복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제주사회복지협의회 고승화 회장은 “이번 특장차량은 특장차량이 필요한 복지 현장에서 무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라며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시설과 현장 지원에 적극 활용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장차량 지원은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가 추진해 온 지역사회 상생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 인프라를 강화하는 사례가 될 것 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