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여성가족재단, 『슬기로운 가정생활, 페어패밀리』 양성평등 미디어상’ 방송부문 우수상 수상 |
양성평등 미디어상은 성평등 가치 확산을 위한 방송·언론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된 상으로, 성평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방송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목포MBC 전국시대 <함께 해요. 페어패밀리>는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추진 중인 ‘슬기로운 가정생활, 페어패밀리’사업을 심도 있게 다뤘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사노동이 특정 성별에 과도하게 집중된 현실을 짚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가사와 돌봄을 함께하는 ‘맞돌봄·맞살림’ 실천을 통해 성평등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특히 심사위원단은 이 프로그램이 단순히 가사 분담을 넘어, 가족의 다양성을 포용적으로 조명하며 우리 사회의 성평등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성혜란 전남여성가족재단 원장은 “페어패밀리 사업의 우수상 수상은 고정된 성역할을 깨고, 가족 모두가 주체적으로 가사와 돌봄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방송국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성평등 미디어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평등한 가족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7회 양성평등 미디어상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누리집(www.kige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