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수칙 집중 홍보 나서
검색 입력폼
 
사회

여수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수칙 집중 홍보 나서

화재 예방 위해 주민 대상 6대 안전수칙 안내

여수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수칙 집중 홍보 나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화목보일러는 난방비 절감 효과로 농촌 및 주택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부주의한 사용과 관리 소홀로 화재 위험이 높은 난방기기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장작 보관 부주의, 연통 관리 미흡, 소화기 미비치 등이 주요 화재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여수소방서는 주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주요 내용은 ▲화목보일러 주변에 땔감 및 가연물 보관 금지 ▲연통 내부 그을음 정기적 청소 ▲보일러 고정 설치로 넘어짐 방지 ▲불씨 제거 후 재 투입 ▲사용 중 보일러 문 개방 금지 ▲소화기와 물통을 항상 비치하는 것이다.

특히, 연통 내부에 쌓인 그을음은 3개월에 한 번 이상 청소해야 하며, 땔감을 투입하기 전 반드시 문을 닫아 불씨가 외부로 튀는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하태성 예방홍보팀장은 “화목보일러 화재는 대부분 사소한 부주의에서 발생한다”며 “기본적인 안전수칙만 지켜도 화재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여수소방서는 앞으로도 겨울철 난방기기 안전사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예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