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전남 우수 유망기업 함께하는 취업지원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전남지역의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1사 1 제대군인 채용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가 주요 기관 보안을 담당하는 특수경비직을 모집하는 회사와, 항공기 정비직종을 채용하는 대학교 비행교육원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대학교 비행교육원 관계자는 “항공기 정비 분야에서 제대군인들이 보유한 기술력과 집중력은 매우 중요한 자산”이라며, 특수직군에서의 제대군인 역할을 강조하였다. “제대군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채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잡았다”고 밝혔다.
또한, 기업이 제대군인 채용시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 안내 및 기업별 맞춤형 채용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인증 제도를 통해 고용촉진을 장려한 기업에게는 다양한 혜택 등을 제공하여 제대군인 고용에 기업체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참여 기업들은 제대군인들의 직무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제시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 의사를 밝혔다.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제대군인들의 취업 지원을 1:1 강화해 나가면서 광주‧전남‧전북 기업 일자리 발굴, 적합 인재 추천, 기업간담회, 구인구직행사 등 다양한 연계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회원 가입은 국가보훈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를 통해 가입 가능하며, 제대군인 채용 문의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