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2025년 『함께 나누는 소통 & 힐링콘서트』 개최
검색 입력폼
 
사회

제주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2025년 『함께 나누는 소통 & 힐링콘서트』 개최

제주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2025년 『함께 나누는 소통 & 힐링콘서트』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센터장 장인자)는 12월 5일(금) 오전10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제주아이돌봄 지원사업『함께 나누는 소통 &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 지역 아이돌봄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제주시·서귀포시가족센터를 비롯해 아이돌보미와 이용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아이돌봄 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기여한 아이돌보미들에게 도지사 및 도의회 표창이 수여되었으며, 그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보냈다.

또한, 올 한 해 돌봄 현장에서의 감동적인 경험을 담은 이용자 및 아이돌보미의 수기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져,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전달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2부에는 TV 프로그램과 강연을 통해 큰 공감을 불러온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학교)가 「아이돌보미의 기쁨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힐링 특강을 펼쳤다.

돌봄 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진, 감정 노동, 관계 스트레스 등에 대한 공감과 함께, 실질적인 자기돌봄 기술과 감정 회복 방법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제주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돌봄이 개인의 역할을 넘어 지역 사회가 함께 책임지는 공동의 가치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밝히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광역센터와 가족센터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아이돌봄서비스 참여자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향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