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28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2025년 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농수산업부문 ‘농수산업’대상을 수상한 김명우 무등산체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인물 중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한 선정위원회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호남 지역 최고 권위의 인물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명우 무등산체험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는 경쟁력이 약한 소규모 농가를 위해 판매처 다변화와 상생 방안을 마련하고, 농산물 세일즈 마케팅을 강화하며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을 구축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선정위원회는 “김명우 대표이사는 농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며, 농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며, “이번 수상은 그의 꾸준한 노력과 공적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고 밝혔다.
수상 소감에서 김명우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저 혼자의 성과가 아니라, 함께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농가와 지역사회 관계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농가와 상생하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제7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간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추천 및 심사를 거쳐 총 13개 분야에서 2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