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공립 드림어린이집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
|
‘좋은이웃유아기관’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립 드림어린이집 김영숙 원장은 “이번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유아기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다.” 며 “이런 선한 영향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마음을 심어 주신 원장님의 따뜻한 동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도 앞으로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064-805-42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