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 공립 드림어린이집 “좋은이웃유아기관”현판 전달식 진행
검색 입력폼
 
사회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 공립 드림어린이집 “좋은이웃유아기관”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제공=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공립 드림어린이집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 전달식 진행 사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본부장 오아름)은 제주시 내도동에 위치한 공립 드림어린이집(원장 김영숙)과 함께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좋은이웃유아기관’은 유아교육기관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와 국제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주도적으로 글로벌시대 공존과 공감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유아교육기관의 주도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유아들이 실질적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립 드림어린이집 김영숙 원장은 “이번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유아기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좋다.” 며 “이런 선한 영향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 오아름 본부장은 “아이들에게 나눔의 마음을 심어 주신 원장님의 따뜻한 동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도 앞으로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는 유아대상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광주·전남지역 내 ‘약속의시작’ 프로그램에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호남권역본부(제주)(064-805-42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