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나눔복지재단, 지역주민을 위한 우울예방프로그램 우리에 행복한 시간2 진행
검색 입력폼
 
사회

K-water 나눔복지재단, 지역주민을 위한 우울예방프로그램 우리에 행복한 시간2 진행

주민의 마음을 녹이다.

K-water 나눔복지재단, 지역주민을 위한 우울예방프로그램 우리에 행복한 시간2 진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K-water 나눔복지재단(대표이사 박세훈)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 지역 주민을 위한 전문상담 우울 예방 프로그램“우리에 행복한 시간 2”을 진행한다. 2025년 11월 26일(수)부터 11월 24일(수) 매주 수요일,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총 5회에 걸쳐 상담프로그램 사업을 진행한다.

현대 사회에서 우울증은 흔히 겪는 정신 건강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특히 고령층이나 사회적 관계가 줄어든 사람에게 더 크게 나타나, 일상생활의 활력을 떨어뜨리고 삶의 질을 저하할 수 있다.

하반기 우울예방 프로그램은 향기 치료 공예 활동(디퓨저 만들기, 천연미스트, 보습크림, 샴푸 바, 소이 왁스 캔들 등)을 제공한다. 내면의 고민을 풀어내고, 아로마 향기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돕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에게 마음이 가벼워지고, 다시 웃을 수 있게 되는 긍정적인 마음을 녹일 수 있다고 생각된다.

또한, 노인의 경우 다양한 상담을 통해 전문 기관과의 연계로 신속하게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통로 또한 마련되어 있어 전문상담과 향기 치료 공예활동 프로그램은 예방적 차원에서 필요하다.

섬진강댐 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우리 복지관은 늘 지역 주민의 삶이 건강하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마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더 밝은 내일을 만들고,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다.

향기 치료 활동 프로그램에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함께 웃고 함께 위로받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은 복지관 전화 063)531-0063으로 문의 전화를 부탁드린다.’라고 말을 전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