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일생활균형 실천\' 가족친화경영 실천 포럼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 가족친화경영 실천포럼은 제주지역 가족친화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가족친화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실천포럼은 ‘202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주제발표, 2025 가족친화 우수기업 사례발표, 토론으로 진행된다.
올해 가족친화 우수기업에는 ▲주식회사 숨비 ▲솔담한방병원 ▲주식회사 스탭리더스 ▲폴개협동조합이 선정됐다. 이들 기업은 육아휴직 제도, 근로자 체력단련비용 지원,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실천포럼에서는 노세리 한국노동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이 ‘일‧가정양립, 지속가능한 개인, 조직, 지역을 만드는 방법’의 주제발표를 통해 일‧가정양립의 중요성과 과제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문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이번 실천포럼을 통해 가족친화경영이 단순히 기업만의 과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참여해야 할 공동 목표라는 것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가족친화경영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0년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공모를 통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