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크리스탈아카데미학교와 교류협력 논의
검색 입력폼
 
교육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크리스탈아카데미학교와 교류협력 논의

국제교육원서 양국 교육과정·프로그램 공유 및 교류협력방안 논의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 크리스탈아카데미학교와 교류협력 논의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최정용)은 8월 12일 여수 국제교육원에서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크리스탈아카데미 학교와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국제교류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양국 간 교육과정 공유와 국제교류 확대를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한-우즈베키스탄 교육협력의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크리스탈아카데미 학교의 YUNUSOVAKHLIDDIN교장(설립자)과 관계자가 참석해 국제교육원의 교육과정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양국 간 공동 교육 프로젝트 추진 가능성을 논의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일정은 내빈 환영과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제교류프로그램 브리핑,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페르가나주(우즈베키스탄)교육협력 방안 협의, 국제문화체험센터 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국제교류 현장의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학생·교사 교류, 공동 연수, 언어·문화 교류 프로그램 확대 필요성에 공감했다.

전남교육청국제교육원은 이번 협의를 계기로 우즈베키스탄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생 상호 방문 교류 등 지속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경험하며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최정용 원장은 “이번 만남은 전남교육이 세계와 소통하며 더 넓은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국제협력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