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운영

28일까지 고등학생·학교 밖 청소년 대상 참가 접수 단편소설 창작, 공간 건축 등 4개 과정

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이하 시민협치진흥원)이 2025년 하반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전문가와 함께 관심 분야를 배우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협치진흥원과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가 협업해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또래 청소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9월 13일부터 11월 22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4시간동안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에서 ▲단편소설 창작 ▲공간 건축 ▲심리로 보는 ‘나’ ▲미래에서 온 사서들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공간 건축’과 ‘미래에서 온 사서들’은 전남대 관련학과에서 전공을 미리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광주시교육청은 프로그램에 앞서 오는 28일까지 참가자를 접수 받는다. 신청은 재학생의 경우 담당교사에게 요청하면 되며, 학교 밖 청소년은 QR코드(포스터 참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 학생들과 사전 인터뷰를 진행해 관심 분야와 학습 목표를 파악하고, 이에 맞춰 효과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신청 관련은 시민협치진흥원 시민협치기후환경과(062-712-6711)로, 프로젝트 운영은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062-224-0541)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다양한 실력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 교육자원과 연계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