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맞이 체험 중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검색 입력폼
 
교육

강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맞이 체험 중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정서 치유·창의력 향상·스포츠 활동까지! 맞춤형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강진교육지원청, 여름방학 맞이 체험 중심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영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5년 8월 5일(화)부터 7일(목)까지 3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에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자기 표현력 향상, 사회성 발달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식물을 가꾸며 정서적 치유와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원예 힐링 프로그램, 나만의 감각을 살려 만드는 방향제(디퓨저) 만들기, 몸을 움직이며 협동심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볼링) 체험 프로그램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흥미롭고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 동안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영섭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발달 특성과 흥미를 고려한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의 질을 높이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