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 로봇과 미래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주제 체험교육 운영 |
순천시와 관내 교육기업 3곳이 협력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사전 홍보를 통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 홍보 포스터 QR접속 또는 순천로봇교육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 첫날 대부분 마감될 정도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는 올해 순천교육지원청 「지역연계 늘봄학교 지원사업」과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금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실시했던 교육을 8월부터 오전․오후 2회로 늘리고, 주중에도 학교 및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순천시와 업무협약한 로봇 SI기업과 협력하여 순천의 생태․관광․역사와 연계한 로봇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 교육 연령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8월달 교육은 순천시와 순천로봇교육과학관 홈페이지(https://scrobot.kr) 에서 확인가능하며 7월 30일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는 산업현장 뿐만아니라 돌봄 등 서비스분야에 로봇과의 협력이 불가피하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대응하고자 순천시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단순한 로봇 체험뿐만 아니라 미래첨단 기술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