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 제주 취약계층 1만여 명에 공기청정기 지원
검색 입력폼
 
제주도

㈜이오니스, 제주 취약계층 1만여 명에 공기청정기 지원

11일 제주도청서 기부물품 전달식 개최…65세 이상 독거노인 대상

㈜이오니스, 제주 취약계층 1만여 명에 공기청정기 지원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1일 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오니스로부터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물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물품은 플러그형 공기청정기 총 2억 6,700만 원 상당으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65세 이상 독거노인 1만 46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이오니스의 따뜻한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나눔을 계기로 제주 지역사회 전반에 이웃을 배려하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는 “제주에서 기부행사를 열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경기도 부천시에 본사를 둔 ㈜이오니스는 지난 2022년 7월 서울 금천구청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 136개 지방자치단체에 약 18만여 대의 공기청정기를 기부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전국 저소득 독거노인 약 49만 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