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의 평화 가치를 현장에서 구현해 온 이 사업은 평화교류, 평화안전, 평화환경, 평화문화, 평화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단체들의 자발적 활동을 뒷받침해 왔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단체의 창의성과 실행력을 갖추고 세계평화의 섬이라는 제주의 정체성을 실질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사업을 중점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4개 단체 안팎을 선정해 사업비 전액을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일반 사업은 단체당 최대 2,000만 원, 해외 평화증진이나 국제연대 사업은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할 수 있는 곳은 제주 소재 법인이나 단체로, 평화 관련 사업 실적이 있거나 현재 추진 중인 곳이어야 한다. 친목 단체, 정치 관련 단체, 공익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지방세 체납 단체는 대상에서 빠진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보탬e 시스템(https://www.losims.g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도청 누리집 공고문이나 평화외교과(064-710-625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양보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민간의 자발적 참여로 평화 가치를 현장에서 실천해 온 연례 사업”이라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제주다운 평화 실천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01.12 (월) 2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