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전남이주여성상담소 ‘아기와 엄마를 위한 똑똑한 준비’ 교육 실시 |
이번 교육은 산모들의 안전한 출산 준비와 건강한 신생아 양육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미즈아이병원 박설희 간호부장이 강사로 나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했다. 박설희 간호부장은 임신 중 주의사항, 출산 과정에서의 신체 변화, 신생아의 건강관리 및 산후 회복 등 산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국적의 이주여성들을 고려해 캄보디아, 몽골어등 다국어 통역을 지원,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 같은 통역지원은 언어 장벽을 해소해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많은 산모들로부터 “유익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배울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남이주여성상담소는 “낯선 환경에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이주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주여성들 대상 교육진행시 다국어 맞춤형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이주여성상담소는 임신·출산 외에도 법률, 의료, 심리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통합 지원을 통해 “이주여성들이 전남 지역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