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병무청, 2025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개최 |
이번 공모는 사회의 안전을 위해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전파함으로써, 병역이행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참여대상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며, 지난해 하반기(’24.7.1.) 이후 소집해제자(퇴직, 인사이동 등)도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사회복무요원 본인 또는 함께 근무한 복무기관 관계자가 복무 기간 중 겪은 감동적인 이야기,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 등을 주제로 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체험사진이다.
응모 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 하거나 광주전남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등으로 제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mma.go.kr)또는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20편, 체험사진 분야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표창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말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 및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며, 2025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되어 발간될 예정이다.
홍승미 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미담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