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년 제1차 지원협의회 운영
검색 입력폼
 
사회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년 제1차 지원협의회 운영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5년 제1차 지원협의회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별은 지난 6월 18일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제1차 지원협의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원협의회는 지자체 청소년 업무 관계자, 주민자치위원, 인근 초등학교 교감, 청소년 관련기관 전문인력 등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직・간접적 지원과 조언 등을 할 수 있는 지역 관계자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지원협의회는 △참석자 및 실무지도자 소개 △기관장 인사말 △의안 보고 및 채택 △2025년 사업계획에 따른 운영현황 설명 △지역연계 자문 및 협력사항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회의 내용으로는 올해 운영사업에 대한 보고, 지역사회 협력 방안과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계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반”이라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라별은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과 후에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습, 생활 관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