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경찰청 자치경찰위원회, 학교전담경찰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날 워크숍은 광주자치경찰위원회와 광주경찰청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마련된 것으로 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안진 자치경찰위원장과 자치경찰정책과장, 경찰에서는 박성주 광주경찰청장과 광주권 5개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등 60명이 참석하였다.
‘아동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폐해’에 대한 광주청 여성청소년과장(총경 박송희)의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 면담 기법 능력 향상을 위한 톡톡브레인 심리발달연구소 소장(김민정 박사)의 강의 등 학교전담경찰관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또한 학교전담경찰관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난상 토론의 장도 마련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진 자치경찰위원장은‘학교전담경찰관이 우리 지역사회 모두에게 든든한 버팀목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교폭력 예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주경찰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강화된 역량으로 하계방학 위기청소년 등 선도ㆍ보호 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박성주 광주경찰청장은‘최근 범죄 동향과 대응 방법을 익혀 효과적으로 청소년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며 청소년 선도ㆍ보호 업무에 애쓰고 있는 참석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