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여름철 사고요인행위 집중단속 추진
검색 입력폼
 
사회

광주경찰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여름철 사고요인행위 집중단속 추진

6. 2. ~ 6. 30. 한달 간 위험 운전 행위 집중단속 실시

광주광역시경찰청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광역시경찰청(청장 박성주)과 광주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안진)는 교통법규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집중단속을 6. 2.(월) ~ 6. 30.(월) 한달 간 추진한다.

이번 집중단속은 최근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교통사망사고(3건)가 연이어 발생한 데에 따라 시민들의 교통법규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위와 관련, 각 경찰서별 취약장소(사고 다발구역 및 번화가 주변)를 선정하여 이동식 단속 카메라, 캠코더를 이용, 장소를 수시로 옮기며 과속, 신호위반 및 중앙선 침범 등 주요법규 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며, 특히, 여름철 이용량이 많아지는 전동킥보드, 이륜차에 대해서는 안전모 미착용 등 교통위반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 운전자는 사고의 주원인인 과속,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과 같은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안전 운전하여야 하고, PM(개인형 이동장치)과 이륜차의 운전자는 운행시 안전모 착용, 1인 탑승, 음주운전 금지 등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운행해야 한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집중 단속을 통해 차량 운전자의 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위반행위 근절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운전자 또한 광주의 교통법규 준수 문화를 이끌 수 있도록 반드시 법규를 준수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