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서비스, 국민 신문고 민원처리 91.3점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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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국민 신문고 민원처리 91.3점 우수기관 선정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 등 6개 항목 점검… 종합점수 91.3점
전담 민원 처리팀 구성으로 복잡·반복 민원의 신속 해결 주력

한국도로공사서비스, 국민 신문고 민원처리 91.3점 우수기관 선정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한국도로공사서비스(사장 오병삼)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 기간 준수율 등 6개 항목*에 대해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등 3개 등급으로 결정된다.

도로공사서비스는 종합점수 91.3점(공공기관 평균 총점 79.21점)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민원 처리 절차의 체계적 관리와 신속 대응을 위해 전담 민원 처리팀을 구성하여 복잡 민원과 반복 민원의 신속 해결에 주력하였으며, 민원 담당자의 전문성 및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을 강화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오병삼 사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우리 기관이 민원 처리의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국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해 온 결과로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소통을 통해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