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실전모의면접’참여자 모집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실전모의면접’참여자 모집

10. 28.(월) ~ 11. 1.(금)까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서귀포시,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실전모의면접’참여자 모집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전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11. 19.(화) ~ 20.(수) 2일간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실전 모의면접은 고3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입 준비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관내 학생들이 실제 대학 면접과 유사한 경험을 통해 실제 면접장에서 학생 면접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모의면접은 면접교육 전문강사 및 前 입학 사정관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사전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 및 대학 지원 현황을 바탕으로 면접관 질의 및 피드백이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관 질의의 경우 2대1 면접 방식으로 학교 지원 동기, 입학 후 활동 계획, 학생부 기재 활동 사항 등에 대해 학생이 지원한 학교 평가 기준에 맞게 예상 질문을 출제할 예정이며, 이후, 면접관별 총평을 통해 면접 진행 과정에서 강점과 개선점 등 개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할 계획이다.

실전 모의면접은 10. 28.(월) ~ 11. 1.(금)까지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모의 면접이 대입 면접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합격의 관문인 면접이라는 단계를 넘어 원하는 대학에 최종 진학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3 대입합격드림 프로젝트는 고3 학생들의 체계적인 대입 준비로 입시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역량 강화를 통해 우수대학 진학을 지원하고자 올해 7월 교육 시책으로 처음 실시되었다.

지금까지 3개 과정에 244명이 참여하였으며, 평균 만족도는 96%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