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2동,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왕조2동,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즐거운 인생! 행복한 마음! 효사랑 경로잔치 성황리에 열려

순천시 왕조2동,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효사랑 경로잔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왕조2동은 지난 19일, 순천왕지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 등 4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및 왕조2동 효사랑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왕조2동 발전협의회(회장 조연민)가 주관하여 왕조2동 행정복지센터와 직능단체, 지역주민들이 모두 힘을 모아 준비했다.

왕조2동 경로위안잔치는 직능단체 재능공연인 “퓨전장구”와 “라인댄스” 등 흥겨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오찬이 이어졌으며, 지역인재 초대 가수의 화려한 공연과 경품추첨, 효사랑 편지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진행됐다.

특히, 왕조2동 통장단에서는 여름 내내 구슬땀을 흘려가며 직접 만든 “손뜨개 목도리”를 어르신 한분 한분께 기념품으로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흥겨운 공연과 푸짐한 음식이 어느 행사보다도 정말 좋았다”며, “오랜만에 대접받고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고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조연민 왕조2동 발전협의회장은 “오늘의 발전은 헌신하고 인내하신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가능했다”며,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사랑을 전하며 앞으로도 오늘보다 더 웃고 행복한 날들이 많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미자 왕조2동장은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담아 부족하나마 하나하나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직능단체가 더 화합하고, 어르신들을 섬기며 더욱더 살기 좋은 왕조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