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밴드&댄스 버스킹 성황리 개최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밴드&댄스 버스킹 성황리 개최

새연교 광장에서‘놀면 뭐하니? 버스킹 어때? 추진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밴드&댄스 버스킹 성황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지난 10월 19일, 새연교 광장에서 잠재된 청소년의 끼를 발휘하는 밴드 및 댄스 버스킹 콜라보 공연‘놀면 뭐하니? 버스킹 어때?’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서귀포시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 공모에서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 나형주(대신중 3학년) 학생이 제안한 사업으로, 청소년 축제에서 다양한 밴드 동아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하여 버스킹 무대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예산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과 도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총 8개 밴드와 댄스 팀의 버스킹 공연(14시~16시)과 함께, 공연 전 서귀포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동홍·하효·시수련관)에서 도박 예방 홍보부스 및 에코백 만들기 등 총 4개의 체험부스(13시~14시)가 운영되었다.

한편, 서귀포시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지난 2021년부터 도내 최초로 운영되고 있는 시책사업으로, 총 109개 사업을 발굴하고 20개의 우수사업이 선정되어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05명의 서귀포시청소년참여예산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버스킹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서귀포시는 청소년의 주도적인 청소년 정책 참여를 통해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하고, 청소년 사업을 확대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