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 10~11월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10~11월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교실 운영

임산부 임신육아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10~11월 임산부를 위한 필라테스 교실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윤점미)에서 임신부의 건강한 순산 및 출산부의 회복을 위하여 필라테스 교실을 운영한다.

필라테스 교실은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6개월 이내인 임산부 대상으로 2024. 10. 15.(화)부터 2024. 11. 14.(목)까지 매주 화, 목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제이핏PT&필라테스에서 진행된다.

임신한 여성은 임신부터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체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완화 시키고 복부 근력 및 고관절 근육을 단련시켜 출산 전과 산후 회복에 도움이 된다.

서부보건소에서는 ▲임산부 영양교육 ▲임산부 태교 및 산전·산후 우울예방 교실 ▲신생아 건강관리 및 응급처치 교육 ▲모유수유 교실 및 클리닉 ▲건강간호사의 맞춤형 가정방문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처음 시행하는 필라테스 교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매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으며“저출산 시대의 임산부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행복한 출산과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모자보건실(064-760-6232)로 문의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