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 초청 진로 특강 개최
검색 입력폼
 
서귀포시

서귀포시,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 초청 진로 특강 개최

AI 시대 행복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확실한 전략은?
10월 29일까지 선착순 접수

서귀포시,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 초청 진로 특강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서귀포시(시장 오순문)는 오는 11월 2일(토요일) 오전 11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제4회 서귀포시 청소년 진로축제 프로그램으로 진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이선호)을 초빙, 「AI 시대 행복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확실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공부 방법과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급변하는 시대 청소년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진다.

강연을 진행할 과학 커뮤니케이터 엑소쌤(이선호)은 서울대 의학박사 수료를 거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위촉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중이며, EBS 오디오 지식e ‘엑소의 이건무슨사이언스’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공개강의는 온라인(네이버폼 https://naver.me/5ssFOpxA)으로 10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90명 선착순 접수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가 신청하여 동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평생교육과(☎760-38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한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과학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전략이 무엇인지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석을 부탁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유익하고 알찬 강의를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